시마노페달이 듀라미만 잡이라 할만큼 구조적인 차이때문에 실링 노후화로 유격 및 구리스에 의한 오염, 피팅문제가 좀씩 생겨서

r550 쓴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바꾸냐 하면서 찾아보니 벌써 2년이 지났다ㄷㄷ

그래서 항상 묘하게 아쉬웠던 페달도 최상급으로 한방에 가기로 결론내리고 빠른 결제

박스에 새겨진 243g

오야 무게가 상당히 준수하다.

알다시피 별차이도 없는거 한두장정도 저렴한 9000을 사려다가 계속 본 결과 플레이트에 박힌 나사가 너무 거슬려서 9000이 못생겨지기 시작, 그래서 9100으로 왔다.

역시 이쁜게 갑이라...

듀라의 자랑 니들베어링이 사라진덕에 9000일반의 무게를 가지게 된 9100 롱엑슬


9000과 비교는 다른 글을 찾아보면 있을거 같고 기존에 쓰던 r550과 비교


요렇게 막힌게

경량질한다고 뚫고 렌치사이즈도 커졌다. 그 외 다른 곳도 등급차이로 차이가 좀씩 있다.

사진에 없다만 페달 두께가 얇아져서 축에 더 붙게되어 힘전달이 더 용이하다.

웻지를 많이 끼워넣다보니 이질감을 덜 들게해줘 정말 환영하는 점, 육안으로 보더라도 슬림해진게 느껴진다.

클릿나사에서 경량질이 이루어졌다.

시중에 파는 클릿은 아직 재고가 많아서 그런건가 나사가 아직도 구형인데 페달에 껴주는놈은 후렌지너트마냥 나사머리를 좀 더 파낸 걸로 넣어놨다.





대충 젠거라서 소수점없이 보면

r9100 전체 : 103, 나사산제외 : 90

r550 전체 : 98, 나사산제외 : 86


나사산 1mm차이나는건 듀라크랭크가 두툼해서 나사산이 좀 덜 물리는 느낌이였기때문에 납득

근데 실제 페달길이에 해당되는 부분이 2mm차이가 아니라 4mm차이가 난다?!


울테이하페달은 86mm로 통일로 알고 있고 

7900,9000은 실측으로 일반 84, 롱엑슬 88mm라서 일반버전은 큐펙터가 줄고, 롱엑슬은 2mm가 늘어나는데

듀라기준 4mm증가가 아니라 자사페달기준 4mm증가로 바뀌었다.


혹시 날개부분이 늘어난게 아닐까 싶어 페달센터에서 비교를 해보니 

r550 : 50.5 , r1900 : 54.5 로 정확히 4mm 차이난다.


결론적으로 9000 대비 2mm 더 늘어난거니까 시마노가 경량질 엄청 한 것 같다.



당연히 2mm 늘어날 줄 알고 구입한건데 4mm는 차이가 좀 커서 피팅을 조금 해매다가 얼추 맞춰서 적응중이다.


WRITTEN BY
ddaiy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