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느낀점을 써보자면

캘리브레이션은 평지에서 5분동안 브레이크 없이 달릴 수 있는 곳에서 해야한다.

처음에 캘리브레이션을 할때 그냥 해도 된다고 나와 있어서 대충 골목사이사이 지나다니다가

캘리브레이션이 다 되기 전 짧은 언덕을 어택하고 올라가던 도중에 캘리브레이션이 되었다.

그 결과 어택할땐 파워가 잘 나오는데 살랑살랑 달리면 파워가 거의 안뜬다.(항속 30정도까지)


캘리브레이션이 잘못 되어서 제 기능을 못하니 다시 해볼까하고 설명서를 보고 따라서 해봤는데 설명서방법대로 하면 절대 안된다ㅋㅋㅋ

캘리는 개뿔 작동하는걸 보면 페어링체크나 하는 것 같다.




하도 짜증나서 내가 왜 돈주고 쓰레기를 산건가 생각하다가

복귀후 컴에 연결후 이삭으로 공초를 할 수 있길래 공초를 해줘서 다행히 캘리브레이션을 다시 해주었다.

페어링후 항속 20정도로 캘리브레이션 될때까지 살살 달려줬다.

얼추 2KM미만의 고운 평지를 달리면 된다.


캘리브레이션이 되니 파워가 잘 뜬다.

POWERPOD는 POWER Smoothing이 다이나믹 이라는게 있는데 이거 똥이다.

반응이 느려서 스프린트같은 상황이나 순간순간 댄싱칠때 전혀 도움이 안된다.

그래서 바로바로 보내라고 0초로 셋팅해주었다.

다른 파워미터도 그런지 모르겠으나 반응은 1~2초정도 걸리는 것 같다.

-------------

로그 분석결과 데이터는 바로바로 받는데 속도나 케이던스가 잠깐 있다가 뜨듯이 가민에서 지연이 생기는 것 같다.

-------------


열심히 밟다가 페달을 놓았을때 파워가 바로 0이 되는게 아니라 값이 천천히 떨어진다.

케이던스도 참고한다는데 케이던스가 0이면 파워도 0되야 정상같은데 이상하네

-------------

센서 페어링이 제대로 되면 밟을때만 파워가 뜬다.

-------------


내리막은 생각보다 파워가 쥐꼬리만큼 뜬다.

오르막은 생각보다 파워가 많이 뜬다.


전원 버튼이 더럽게 안눌린다.

버튼부위 마감도 썩 좋진 않다.

키고 난뒤 안쓰면 20분후 꺼지는데 라이딩중 입터벌을 하거나하면 하루에 몇번씩 눌러야해서 뭔가 잘 누를 수 있게 붙이던가 해야 할 것 같다.

--------------

버튼은 요령이 생긴건지 길들이기 된건지 순정그대로 달리면서도 킬 수 있게 되었다.

굳이 이상한짓 안해도 될 것 같다.

--------------


페이스 조절에 도움이 된다.

다리가 쥐날까 말까 할때 파워를 보고 파워가 몇 이상이면 쥐날지 판단이 가능하다.

전에는 종합적으로 보면서 타다가 파워를 보고 타니까 심박이 여유로운편, 꾸준하게 갈 수 있는 것 같다.

케이던스도 업힐아니면 잘 안보게 된다. 거의 속도랑 파워만 보고 달린다.


설정값에 대한 프로필이 있는데 이걸 제대로 만들어야 파워가 제대로 뜬다. 

자세한건 뉴튼이나 공식포럼글을 찾아보면 되겠다.

한번충전으로 20시간이 스펙인데 일단 13시간정도는 멀쩡히 잘 버텨주었다.

--------------

마운트에서 분리충전후 장착시 켈리브레이션을 하지 않는다.

아무래도 설명서에 나온 재켈리브레이션은 프로필에서 포지션을 바꾸거나 자전거를 바꿀때 진행하는 것 같다.

--------------


그 외 파워 뜨는게 미심적은 부분이 있는데 비슷하게 잘 나온다는 리뷰를 믿어야겠다.



이삭을 켜보면 체크 캘리브레이션이 있는데 간단한 질문 2개인가 3개를 한 뒤 로그의 파워수치를 보정한다.

그전에 평지에서 30분정도 혼자서 항속한 로그가 있어서 현재 몸무게와 보정된 수치를 파워미터에 넣어주었다.


마침 펌업도 올라와서 펌업도 해주었다.

제대로 뜨는게 맞나 의구심이 들어서 몇번 타면서 테스트해본 결과

30항속 파워, 35항속 파워, 40 항속 파워가 파워미터 유저들이 알고 있는 값에 근사치로 뜬다.


이삭에서 파워미터 자체의 로그 데이터를 다운받을때 용량이 얼만큼 남았는지 나온다.

이게 100%가 되면 무슨 문제가 생기는지는 아직 경험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계산식이라서 생기는 어쩔 수 없는 결점은

속도 20미만으로 도심 자전거도로 같은곳을 저단으로 공기저항이 잘 안느껴지게 천천히 지나가면 파워가 제대로 안뜨고,

다운힐시 중력때문에 순간적으로 쎄게 밟아도 계산에서 중력보정이 장난아닌지 밟는 만큼 파워가 안나오는 것 같다.

다만 저 결점이 라이딩시에 별 문제없어서 그런갑다하고 만족하고 있다.

(경사있는 곳은 기가막히게 알아차려서 저속이여도 파워가 제대로 뜬다.)


--------------

좀 더 타보고 느낀점으론 속도가 문제가 이나라 살짝 노면 안좋은 곳은 파워가 정상적으로 나오고

노면이 좀 많이 안좋은 곳을 가면 파워로스가 생겨 파워가 0만 나오거나, 반토막 또는 파워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것 같다.

므틉에서는 쓰기엔 힘들 것 같다.

--------------



한달 한번정도 충전하게 충전시간만 60시간정도면 참 좋을 것 같은데 혹시 몰라서 라이딩전마다 충전하는게 하나 더 늘어나서 번거롭다.

마지막으로 뒤에 숨어서 가도 문제없이 파워 잘 나온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WRITTEN BY
단가샤
뭥미?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