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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ling/정비와지름

엘리트 터보무인 파워포드 파워미터 즈위프트 연동

엘리트 터보무인

구입한지는 좀 되었는데 평일에 아예 못타다보니 자꾸 다리가 초기화되서 주말 라이딩이 너무 힘들어서 질렀다.

안에 쓸대없는 물통홍보가 들어있다.

묵직하니 꺼내서 보니 뭔가 조잡한 느낌이 있다.

이때리감성이라 그런가

먼저 다리를 조립하는데 뭔 나사를 거지같이 깍아놓은건지 반대편에서 잡아주지 않으면 조립불가능 

삼만번대 이후라 급한대로 냉각팬?에서 자석 꺼냄

그리고 글루건따위 없으니 플라이 휠에 쓰리엠과 절연테이프로 붙였다.

스프라켓이 25t인데 조립해서 보니까 막단은 닿을랑말랑

스프라켓 구성을 바꾸면서 유심히봤더니 어쩔떤 변속할때 살짝 닿는 것 같다. 

어차피 안쓰는거라 상관은 없다만 혹시 해먹을지 모르니 조심해야겠다. 

바닥에 깔아보고자 구입

총 10개 들어있고,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모토로라 바이크 스피드 & 케이던스 센서

로라질을 하기 위해 센서를 하나 더 구입했다. 기존센서는 케이던스를 담당하고, 요 녀석은 속도를 담당하게 된다.

제품자체는 가성비가 좋아서 그런가 가민보다 좋게 느껴진다.

저 케이던스 자석이 센스있다.

조합하다보니 코그가 살짝 모자라서 로라질과 필드라이딩을 위해선 분해조립이 필요해서 11-28t를 추가로 구입

센서 위치를 테스트해보고 쓰리엠 테이프 발라주고 고정해주었다.

강려크한 쓰리엠이라 떨어질걱정은 없으나 혹시모르니 빈약하게 스카치테이프 슥슥

요 센서가 특이한게 저 육각부분을 고정시켜야 작동이 된다.



이제 즈위프트를 즐기기전에 이삭을 킨다.

파워포드는 자전거 설정을 4대까지 저장할 수 있다.

셋 엑티브 프로파일 인 뉴튼을 클릭

1번은 기존에 필드를 달리던 메인자전거 설정이고,

2,3,4중에 맘에 드는 놈을 선택하고 센드 투 뉴튼을 클릭하여 서브 자전거 설정으로 바꿈

에디트 프로파일을 클릭

기존에 메인자전거에 써먹던 프로파일을 카피후 와이리스 아이디 탭으로 넘어와 로라에 단 센서번호를 스피드 아이디에 적어준다.

파워포드에 페어링하거나 즈위프트에서 센서 서치하면 센서번호가 나오므로 그걸 적어주면 된다.

그리고 아래 센드 투 디바이스를 클릭하여 프로파일을 파워포드에 넣어준다.

일단 안타깝게도 이삭에 터보무인을 비롯한 최신로라들이 목록에 없다.

그래서 지원 혹시 해주나 포럼에 질문하려고 가입했더니 뭔 오류가 있는지 가입조건에 맞게 기입해도 가입이 안되서 질문도 못하여 걍 때려침

불행중 다행인건 직접 로라저항에 맞게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다.


에디트 트레이너 셋팅을 눌러서 즈위프트 공지였나? 거기에 터보무인 속도별 파워값이 있어서 그걸 토대로 A,B,C,D를 조절해서 파워커브를 만들어주고,

세이브를 눌러 저장후 센드 투 아이바이크 클릭

디바이스 - 턴 온 인도어 트레이너 모드를 클릭하면 모드 전환되었다고 알림이 뜬다.

그 상태로 파워포드 연결을 해제후 로라를 타보면 가민에 속도와 파워가 뜬다.

가끔 가민이 센서를 둘 다 인식하면 케이던스도 같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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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상 케이던스 센서가 제대로 페어링이 안되어 있으면 케이던스에 상관없이 파워가 지맘대로 뜨고

케이던스 센서를 제대로 페어링하였을경우엔 실제로 페달을 밟아 케이던스가 발생될때만 파워가 뜨는데

만약 로라질이나 라이딩할때 케이던스 상관없이 지맘대로 파워가 뜬다면 초기화후 센서 페어링을 처음부터 다시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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